상단여백
HOME 문화·기획
「사제동행 멘토링 프로그램」전국 어느 대학에도 없는 우리대학만의 특성화 사업!

 우리대학에서는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교수-학생간의 멘토링 프로그램이 9월부터 시행됩니다. 어느 대학에서도 실시한 적 없고, 우리대학에서도 처음 선보이는 거라 생소할 텐데요. 이 사업이 무엇인지, 또 어떻게 시행되는지 자세히 살펴 봅시다~! 

사제동행 멘토링 프로그램이 뭐예요?

 스승과 제자간의 전인격적인 만남을 통해 서로가 신뢰하고, 존경할 수 있는 교육 공동체 조성을 위해 팀을 구성하여 학습, 상담, 봉사 등 여러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정규교과 외 교수의 학생지도가 활성화 되어 학생의 대학생활 만족도 제고와 학업 성취를 고양시키고, 학생들을 성심껏 지도하는 우수교수에 대한 지원도 강화하기 위함입니다.

누가 하는 거예요?

 지도교수 1명과 학생 15명으로 구성됩니다. 단, 학습형 팀의 특강 형식의 경우 15명이상 학생 참여가 가능합니다. 구성원은 2개 이상의 학과(전공)로 구성하고 학년별로 균형적 안배가 되어야 합니다. 1개학과의 최소 참여율을 20%이상으로 하며, 단과대학간 다양한 구성 적극 권장합니다.

어떻게 구성되나요?

 두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첫째, 교수주도형은 교수가 학생을 모집하여 구성하며 두 번째 학생참여형은 학생들이 교수를 초빙하여 구성합니다.  

언제 실시 되나요?

 2010. 9월 ~ 2011. 2월 실시될 예정입니다.

무엇을 하나요?

 크게 세가지 형태로 나누어 집니다.
학습형은 한 한자, 영어, 일반교양, 책읽기, 전문지식, 학습강좌 등 다양한 학습을 목적으로 하는 팀으로, 교수가 주도하는 특강 형식의 경우 참여인원 확대 가 가능합니다. 봉사형은 다양한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을 목적으로 하는 팀으로, 교수와 학생이 함께 봉사하며 친목을 다집니다.진로지도형은 각종 진로지도와 상담을 위주로 하는 팀으로 인성개발, 동기유발, 자기계발, 진로탐색, 취업지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합니다.
 주요 팀 활동으로는 △동행의 장 : 9월 중 1회 MT, 야유회, 교내외 워크숍 등 사제간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정기모임 : 매주 1회, 2시간 이상 팀 구성목적에 부합하는 활동 △ 사회봉사 : 팀당 1차례 이상, 4시간 이상 각종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 △ 팀 프로젝트 : 1학기동안 팀 활동을 최종적으로 집대성한 보고서, 프로젝트, 창작물 등 각종 포트폴리오 1건 제출 △ 인터넷 카페 운영 등이 있습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초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