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핵심기능 강화 위한 조직개편오는 18일까지 조직개편에 대한 의견 접수

 2010년도 조직개편 시행을 위한 학칙 및 규정 제·개정(안)이 입법 예고됐다. 입법 예고는 제정에 앞서 취지와 주요골자를 교직원 및 이해관계인에게 알려 그 의견을 반영하고자 하는 취지다.

 조직개편은 실제기능을 포괄하는 조직명칭 변경과 중복기능(업무) 조정을 통해 행정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조직개편의 주요내용으로는 △기획협력처, 교무입학과, 경리과가  →  '기획처', '교무과', '재정과'로 변경 △학생처 내 '입학관리본부' 신설 △국제교류원과 어학교육원을 통합하여 → '국제교류교육원'으로 개편 △산학협력지원실과 연구지원실을 통합하여 → '산학연구과'로 개편 등이 담겨있다.

 이번 입법안에는 입학관리부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입시관장 부서를 전문화된 조직으로 확대 개편하기 위해 학생처 내 '입학관리본부'를 신설한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또한 국제교류원과 어학교육원을 통합하게 됨에 따라 국제교류교육원 산하에는 '국제어학당'과 '한국어학당'(가칭)이 부설기관으로 새롭게 설립될 예정이다.

 제·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교직원 및 학생은 오는 18일(목)까지 의견서를 본부 기획평가과로 제출하면 된다. 의견서에는 △예고사항에 대한 항목별 의견(찬·반 여부와 그 이유) △주소 △성명(단체인 경우 단체명과 대표자명) △전화번호를 기재해야 한다.

 위 학칙은 오는 5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