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취업도 하고 장학금도 받자다른 장학금과 별도로 이중 수혜 가능
 종합인력개발원에서 취업관련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보다 많은 참여를 위해 포인트 적립식 장학금 제도를 실시한다.

 취업프로그램은 학년별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다.

 1,2학년은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체계적으로 만들어 가는 과정이고 3,4학년은 주로 취업에 대해 집중훈련을 받게 된다. 또한 ‘면접클리닉, 실전대비 모의면접,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패키지로 묶어서 집중적으로 배우는 과정도 있으며, 토익향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온라인 토익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종합인력개발원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신청할 때 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며 이 기간(7.1~12.31)동안 적립된 포인트를 개인별로 결산하여 포인트 점수가 높은 10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은 △A등급 10명-100만원 △B등급 20명-70만원 △C등급 20명-50만원이며, D등급 50명은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종합인력개발원 취업교육을 담당하는 김경철씨는 “이번 정부에서 실시한 학교별 취업률 통계에서 우리대학이 취업률 73.6%로 전국 3위를 기록했다. 종합인력개발원에서 학생취업률 80%를 목표로 하고 있다. 때문에 보다 많은 학생들이 무료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취업도 하고 장학금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취업교육을 담당하면서 가장 아쉬운 점이 있다면 “처음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70%가 도중에 포기하는 것인데 포기하지 않고 보다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임한다면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했다. 

 이번 포인트 적립형 장학금 제도는 기존의 장학금 제도와는 달리 성적우수 및 학교 근로로 인해 지급되는 장학금과는 별도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중 수혜가 가능(전액 장학생도 가능)하다. 졸업예정자와 졸업자도 신청이 가능(단 졸업자는 장학금 지금은 불가)하며 타 학교 재학생 및 졸업자는 창원대학교 주최로 이루어지는 취업박람회에만 제한적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태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