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진로 취업 정보를 잡(JOB)아라!잡페스티벌, 직·간접 채용 등 다양한 체험 제공
  • 배정혜 수습기자
  • 승인 2016.05.11 19:58
  • 호수 0
  • 댓글 0

지난 28일(목), 종합인력개발원의 주최아래 우리대학 봉림 광장 일대에서 ‘New star, New dream 2016년 창원대학교 JOB Festival’이 진행됐다. 잡 페스티벌은 취업 체험행사를 통해 진로취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직업 정보를 제공해 조기에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됐다.
행사는 ▲직업체험관 ▲진로·취업 상담관 ▲부대행사관 부문으로 구성됐다. 직업체험관은 현장채용관, 채용대행관, 직무설명회관으로 나뉘었다.
전외술(종합인력개발원장) 씨는 “학생들이 취업에 대해 생각하고 있지만, 제대로 접근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잡페스티벌이 학생들에게 자기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적성진로검사, 심리검사 등을 통해 취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준비하면 자신에게 맞는 스펙을 쌓아 취업 준비 기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한편 박영진(토목환경화공융합공학부 15)씨는 “취직을 위해서는 많은 경력과 자격증이 필요하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무엇이 필요하고 중요한지와 학교나 학과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딱딱한 설명회보다 여러 체험 부스도 많아서 재밌었다.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한 번 더 찾아오고 싶다”고 덧붙였다.
기업채용관에서는 하이닥코리아 외 14개 기업이 직·간접 채용을 진행했다. 직무설명회관에서는 NH농협은행 경남본부,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의 기업이 직무 분야별 취업 노하우 및 멘토링을 전수했다. 진로·취업 상담관은 취업전략과 1:1 입사지원서 클리닉 등 직업진로상담 및 진로지도를 제공했다. 또한 부대행사관은 지문인적성검사관, 타로 취업운세관, 이미지 메이킹관, 스트레스상담관으로 나뉘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참여율을 높였다.


배정혜 수습기자 gpwjd97@changwon.ac.kr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정혜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