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새로워진 취업역량강화캠프온라인 강좌에 관심 집중··· 학생들 반응 좋아
 종합인력개발원에서는 우리 대학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방학동안 각종 취업프로그램을 시행하였다.

 2박 3일간 시행된 ‘리더십&취업역량강화캠프’는 기존의 취업캠프 프로그램에 카네기 리더십 과정과 영어 면접 특강이 첨가되어 진행되었다. ‘엘리트 취업 패키지 프로그램’은 2010년 상반기 대기업과 금융권 취업을 목적으로 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그룹사별 이미지 메이킹, 입사지원서, 면접 전형 클리닉 등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에 시행된 취업역량강화캠프에는 카네기 리더십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이전보다 좀 더 구성력 있고 유익한 캠프가 되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리더십&취업역량강화캠프에 참여한 서주영(컴공)씨는 "모든 학생들이 한 번씩 앞으로 나가서 발표하고, 스스로가 면접관이 되어 본 경험이 좋았다”며 "취업스킬을 배우는 것도 좋지만 직접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과정 속에서 자신감을 기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희진(행정05)씨 또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서 좋았다”면서도 한 편으론 “모의 면접 시 학생들이 면접관과 면접자 역할 바꾸는 것도 좋았지만 전문적인 인사담당자가 없어서 피드백이 부족했던 것 같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편, 방학 동안 시범으로 운영된 온라인 취업강좌는 각 과정 당 정원 150명 모집이 부족할 만큼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종합인력개발원 김경철씨는 “개학 후 더 많은 온라인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