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APP 추천 : 나 창원버스야
수많은 어플이 등장했고, 사람들은 그것들을 유용하게 쓰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아 수많은 기능이 있어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우리학생들은 스마트폰이 나오자마자 한 달 안에 모든 걸 습득하겠지만 말이다.
스마트폰이 등장하고 난 후 버스 정보 시스템 어플이 생기기 시작했다. 이전엔 해당 버스 정류소를 찾아가야 버스 노선과 시간을 알 수 있었지만 이제는 간편하게 버스 노선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창원 버스 정보 시스템’어플은 2010년에 만들어졌으며 가장 최신에 만들어진 어플이 <나 창원버스야>이다.
<나 창원버스야>어플은 2013년 새로 만들어졌으며 창원시 버스정보시스템 개편 이후 <나 창원버스야>가 가지고 있던 기능을 업데이트하면서 나오게 됐다.
이 어플은 별도의 서버를 통해서 서비스 되지 않고 필요한 데이터는 휴대전화 내에 저장돼 있으며, 그 외 실시간 데이터는 창원시청 서버에서 조회해서 가져온다. <나 창원버스>야 어플 기능은 즐겨찾기, 버스위치, 정류장검색, 번호검색, 최적노선, 설정으로 구분 돼 있으며 창원 버스 정보를 즐겨찾기 해놓을 경우 아주 편리하다.
더 스마트하게 버스노선을 스마트폰에 즐겨찾기 한 후, 버스 시간을 몰라 마을 졸이지 말고 <나 창원버스야>어플을 이용해보자.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민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