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더 편리한 세상으로21's 산학협동 봉림소프트웨어 전시회 열려

 지난 13일(금) 55호관에서 컴퓨터공학과가 주최한 21’s 산학협동 봉림 소프트웨어 전시회가 열렸다.
소프트웨어 전시회에 관련하여 4학년 과대표 박동진(컴퓨터공03)씨는 “이번 전시회는 컴퓨터 공학과 4학년 학생들의 작품 전시회다. 전시 중인 소프트웨어는 학생들이 4년 동안 배우고 익힌 것을 쏟아 부은 결과물이며, 좀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우리들의 노력이 담겨있다. 컴퓨터가 일반화된 현대에서 소프트웨어는 그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이들이 보고 소프트웨어의 중요성과 편리함을 알았으면 좋겠다”라며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여러 다양한 소프트웨어들이 선보였다. 특히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들이 많았다. 그 중 권동율(컴퓨터공02)씨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수업도우미’가 특히 눈길을 끌었다. 수업도우미라는 소프트웨어는 멀티터치 방식을 사용하여 LED램프가 설치되어 있는 펜을 이용하여 스크린에 마치 실제 펜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기다. 또한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고 스크린에서 직접적으로 마우스 커서를 움직여 마우스를 사용할 수도 있다.

 권씨는 “요즘 빔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일이 많다. 그런데 스크린을 이용한 수업은 칠판수업과 달리 컴퓨터를 조작해야 하기 때문에, 수업도중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흐름이 끊겨질 때가 많다.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수업도우미를 개발하게 되었다. 수업도우미는 스크린 자체에서 LED램프 팬을 이용해 글과 그림을 쓸 수 있고, 멀티시스템을 이용 하나가 아닌 2개 이상의 커서기능을 함으로써 스크린 수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