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취업에 대한 열기로 뜨거웠던,취업박람회
지난 달 22일(수) 우리대학 체육관에서 종합인력개발원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경남지방중소기업청, 창원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취업박람회가 열렸다.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취업박람회에는 삼성테크윈, STX조선해양, S&T중공업, 경남스틸, 클라크, 제트에프삭스 등을 비롯한 200개의 기업(현장 채용 70개 업체, 채용 대행 130개 업체)들이 참가했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에 나와 채용전형을 실시해 참가자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대기업 인성 및 직무능력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렸다. 이력서 작성을 위한 부스는 학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구직자들이 실전 면접에 들어가기 전에 최종 점검을 해볼 수 있도록 취업컨설팅관이 별도로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1:1 지도, 면접 지도, 면접에 필요한 이미지 메이킹 등 종합적인 이미지컨설팅이 제공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우리대학 학생 뿐 아니라 외부대학 학생들도 참가한 이번 취업박람회에서 김가영(인제대 시각디자인 11)씨는“취업박람회는 처음 와보는데 이런 풍경이 참 신기하다. 나중에 취업이 가까워졌을 때 다시 와보면 또 새로울 것 같다. 직접 면접에 참가하지 못해서 아쉬움이 크지만 충분히 취업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세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