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사이버코디네이션 '패션4U'생활과학연구소 패션 사이버상담실 개소
'패션4U' 사이버 상담소 홈페이지 메인화면
 취업을 위해 가장 큰 문턱 중 하나는 바로 면접이다. 면접에 있어 유창한 언변과 해박한 배경지식도 중요하지만 또한 중요한 것이 이미지 컨설팅이다. 하지만 비싼 학원비를 내고 이미지 컨설팅을 받기에는 학생들의 부담이 크다. 하지만 우리대학에는 이 걱정을 덜어 줄 사이버 코디네이터 ‘패션4U’가 있다.

 ‘패션4U’는 패션사이버 상담실장인 박혜원 의류학과 교수의 지도로 생활과학연구소 전임 조교선생님이 관리하는 사이트이다. 이곳은  2004년도에 처음 개설되어 2008년에는  교내 사이트로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온라인으로 △패션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미지 컨설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패션과 관련된 주요 세미나와 각종 행사들을 개최하고 △패션과 뷰티 트렌드, 컬렉션, 마케팅 등을 비롯한 전문적인 패션 정보들은 물론 생활 속에 필요한 패션 정보들을 소개하여 이용자들의 자기관리에 직접적인 정보와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패션관련 업종의 자격증, 공모전,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넥타이와 셔츠를 대여해주는 등 면접 준비 컨설팅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각 게시판에는 주제별로 다양한 패션정보가 한 눈에 보기 쉽도록 정리가 되어있어 원하는 정보의 메뉴를 클릭하여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4호관 410호(의류학과 패션디자인실)에 패션포유상담실이 있는데 방문을 원하는 학생들은 평일 오전 10시~6시까지 언제든지 문의가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상담을 하고자하는 학생들은 사이트를 통해서 상담 요청(헤어, 메이크업, 피부관리, 스타일링, 체형별 코디네이션, 패션정보 등등)을 하거나 직접 사전 연락을 통해 상담 날짜와 시간을 정하여 방문할 수 있다. 

 사이트를 관리하는 조민영(전임조교)씨는 사이트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대학생활에 있어 학생 스스로가 찾아가는 게시판 문화를 활용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그 중에서도 인터넷을 통해서 외부와 소통을 하고 본인이 얻고자하는 정보를 얻는 것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수다”며 “패션포유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은 자기관리에 직접적인 정보와 방법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유익한 내용들이 많다. 본인 스스로가 참여하고 정보를 잘 활용한다면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새로운 패션정보들로 패션과 자기관리를 보다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좋은 해결책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홈페이지는 http://home.changwon.ac.kr/fashion4u/index.htm이고, 오프라인 상담실은34호관 410호, 패션포유 사이버상담실 전화번호는 055) 213-2724이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해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