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창원대신문 제502호 학내단신

2009년도 백엽장학생 선발 공고

  재단법인 백엽장학재단에서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장학생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한자로 경남도내 대학교 이공계학과에 재학 중인 자로 학교성적 30%, 각종 연구 및 경진대회 입상 실적 50%, 자기소개서 및 향후 학업계획서 20%를 종합하여 최종 선한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경우 영어능력시험(토익, 토플, 텝스) 성적서 사본 1부를 제출 해야 한다.

  선발인원으로는 학부생 10명, 대학원생(해외 유학생 포함)10명이며 장학 금액은 당해 연도 납부한 등록금 전액이다.
희망자는 오는 13일(화)까지 경남도청 미래산업과 백엽장학재단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 장학생 발표는 11월 9일(월) 개별 및 소속대학에 통보 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장학금 지급신청서 1부, 등록금 납입증명서 1부, 연구(수학)계획서 1부, 총장 또는 학장 추천서 1부, 자기소개서, 재학증명서, 전학년 성적증명서, 영어능력 시험(토익,토플,텝스)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청 미래산업과 백엽장학재단 사무국(055-211-2694)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태헌 기자 no6283@changwon.ac.kr

인문대 학생회, 2주간 설문조사 실시

  인문대학 학생회 ‘내일은 맑음’ 학생회에서는 개강일부터 2주간 인문대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321명 인문대 학생이 참여하였다.

  첫 번째 설문 문항으로 ‘여러분이 대학생으로 가지는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취업에 대한 막막함’이라고 가장 많은 120명이 대답하였다. 구체적으로 취업 준비에 대한 아쉬움, 일자리 부족이 포함되어 있었다.

  두 번째로 ‘학생회가 시급히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등록금 문제’로 115명이 대답하였다. 등록금 문제에는 등록금 인상과 책정된 등록금을 올바르게 쓰이는지에 대한 의견 설문이 있었다. 세 번째로 ‘현재 사회의 가장 큰 문제’에 대해서는 148명이 ‘일자리 부족으로 인한 심각한 청년실업 문제’라고 답했다.

강선예 기자 tkskrl@changwon.ac.kr

탐구지식 경진대회 및 웹 CF 공모전 입상자 발표

  개교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공모한 두 대회의 입상자들이 발표되었다. 웹 CF 일반, 대학부에서 입상자로는 △대상 정진용(정보통신) △최우수 김영민(신문방송) △우수 김달님(신문방송), 김해수(신문방송) △장려 박지은(신문방송), 구승미(신문방송), 최진태(기계설계), 김대봉(정보통신), 조민정(신문방송), 황태경(신문방송), 옥진영(정보통신)씨다. 

  장려상을 수상한 옥진영씨는 “처음 공모전에서 입상해 기쁘다”며 “ 다음번에는 CNU를 빛낼 아이디어 공모전에도 도전해볼 생각인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부족한점을 보완하여 더 좋은 작품을 만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팀 단위로 제출한 경우 팀원 모두에게 상장이 수여된다. 부상은 시상 장소에서 입상자가 바로 수령하며 배송은 없다. 시상식은 오는 30일(수) 오전 11시 사회과학대 105호실에서 열린다. 수상자는 예행연습을 위해 오전 9시 30분까지 정보전산원 행정실(301호)로 도착해야 한다.

김지원 기자 kjw355@changwon.ac.kr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