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대기업 공채 시뮬레이션우리대학, 이색 취업프로그램 선보여

 우리대학에서는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이색 취업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대기업 공채 시뮬레이션’은 하반기 대기업 공채 시즌을 대비한 것으로 글로벌대기업 (주)창원대학교를 설립하여 채용프로세스를 통해 실전 감각을 높여주고자 실시된다.

 모든 과정은 실제 대기업 요강과 일치하는 채용방법을 사용한다. 원서 접수는 9월 7일(화)부터 10일(금) 정오까지 온라인(www.gongchae.co.kr)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 합격자는 10일(금) 오후 6시 개별 통보한다. 심사위원 4명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검토하여 2차 합격자를 선정하며, 2차 인적성 검사는 13일(월)에 대기업에서 실제로 실시하는 인적성 검사를 진행한다. 3차 면접전형은 15일(수) 실제 기업 시험장과 흡사한 환경에서 PT, 토론, 인성 면접 등을 실시하여 최종합격자는 16일(목)에 발표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개별 피드백을 함으로써 실제 취업 상황에서 닥칠 수 있는 취약점을 보완하고 개선할 수 있다.

 창원대 관계자는 “모의 토익, 모의 면접 프로그램은 흔하게 볼 수 있지만 입사 원서 지원 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모든 채용 절차를 가상으로 진행하는 것은 창원대학교가 처음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보다 실질적인 취업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원하는 직장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초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