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창원대 25시 총학생회 공약이행도 조사

공약검증
공약검증은 공약사항들에 대해서 학교측에 문의하여 달성여부를 판단하고, 김종성 총학생회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달성가능한 공략과, 이행불가능 공략들을 알아보았다.
O: 이행이 완료되었거나, 현제 계속해서 이행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 이행중에 있지만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았거나 이행예정인 것을 의미한다.
X: 이행이 불가능한 공약을 의미한다.
1. 등록금 동결 O(이행완료)
2. 자격증 응시료지원O(이행중)
3. 토익스피킹강좌 O(이행중)
4. 취업웹커뮤니티개설 O(이행중)
5. 취업프로그램개설
6. 특강프로그램 개설 O(이행중)
7. 트레이닝프로그램 O(이행중)
8. 진로상담 및 직업 심리검사 O(이행중)
9. 취업캠프 O(이행중)
10. 취업박람회 O(이행중)
11. 학점세이브제도 X(이행불가)
12. 수강포기제도 X(이행불가)
13. 봉림특강강좌 개설 O(이행중)
14.봉사활동 시간 인정 사업 실시 O(이행중)
15. 학생회 건의사항 및 비판함 설치 △(이행 예정)
16. 예산의 투명화 △(이행 예정)
17. 학생회 사업 보고 O(이행중)
18. 멀티미디어실 설치△(이행중)
19. 셔틀버스 신설 X(이행불가)
20. 무인 교통카드 충전기 X(이행불가)
20. 헬스장신설△(이행중)
21. 스탠드 동아리 리모델링△(이행중)
22. 사림관 2층 테라스 정원화△(이행 예정)
23. 봉림관 샤워실 리모델링△(이행중)
24. 교내아르바이트 확충 O(이행중)
25. 단과대 독서실 리모델링 O(이행중)
26. 강의실 책걸상 교체 O(이행중)
27. 냉난방 시설 설치 O(이행중)
현제 27개 공약중 이행불가능 공약 4개, 이행 예정 공약3개 나머지 25개 공약은 현재 이행중에있다.
현제 리본총학 공략이행률 85.1%이다.
공약이행에 관한 김종성 학생회장과의 인터뷰

 Q. 학점세이브 제도와 수강포기 제도는 공약이행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왔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A. 학점세이브 제도와 수강포기제도에 관해서는 저희 측에서 학사관리과에 찾아가 요청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학교측에서는 이 두가지 제도를 시행하기 위해서는 우리학교의 학사제도 자체를 전면적으로 바꾸어야하고, 그에 따른 많은 예산이 들어가기 때문에 불가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공약을 실천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Q. 학생회 건의사항 및 비판함 설치는 어떻게 되있나?
 A. 건의사항 및 비판함 설치의 경우 1학기에 24시간 ATM기 설치와 함께 같이 설치하려 했으나, ATM기 설치가 무산되면서 같이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2학기때 부터는 각단과대에 설치하여 운영하겠습니다. 1학기에 하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Q. 예산안에 대한 말이 많았다. 예산안 공개는 언제 할 것인가?
 A. 예산안 공개는 예산 감사위원회가 따로 현제 작업중에 있는 것으로 안다. 조만간  감사위원회에서 발표를 할 것이다.

 Q. 셔틀버스 신설, 무인 교통카드 충전기설치는 어떻게 되었나?
 A. 이 공약은 저희가 출범하면서 가장 크게 내걸었던 공약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등록금 동결로 인한 예산 부족과 학교측에서 필요성에 대한 의문을 제시하는등의 이유로 시행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학우여러분들께 정말 죄송합니다.

 Q, 헬스장 신설, 스탠드 동아리 리모델링은 어떻게 되는 것이가?
 A. 이 공약들은 제 2구장 설립과 함께 본래 잔디구장을 신설하면서 같이 진행할 예정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9월 8일 총장님께 잔디구장 진행 확정을 말씀드리기 위한 면담에서 잔디구장을 신설할수 없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이에 당일 오후 있었던 전학대회에서 이 안건을 상정하여 논의한 결과 잔디구장 신설에 관해 242명중 231명 찬성 11명 반대로 저의 학생회 측에서는 이 일을 다시한번 강력하게 추진하려 합니다.

 Q. 민자유치 잔디구장 신설 관해서 학생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이에대해서 할 말이 있는가?
 A. 많은 학우여러분들께서 민자유치를 하게 되면 돈내고 운동장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야, 외부인들이 운동장을 차지하는 것이아니냐, 우리에게 이익이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지만 저희가 방학기간동안 MOU협상을 진행하였으면 현재 결정된 사항은 우선 동문체육대회나, 단대체육대회등과 같은 학내 행사에 관해서는 무조건 적으로 우선사용이 가능하며, 풋살, 농구, 족구, 게이트볼장 같은 경우는 언제나 무료개방을 하도록 했습니다. 또한 외부단체나 사람들이 이용의 경우 장기사용은 불가능하게 했으며, 예약현황을 수시로 공지함으로서 학우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생각입니다.앞으로 계속 협상을 하여 우리대학 학우들에게 가장 큰 이익이 돌아가도록 할것입니다.

 Q. 100대 100미팅은 하지 않는가?
 A. 100대 100미팅의 경우 현제 축제기간동안 진행할 예정에 있습니다. 본래 더 빨리 진행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학우여러분들께 죄송합니다.

 Q. 이번 신문사에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총학활동에 대해 모르는 학생들이 너무 많다. 이에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A. 아직 저희가 나름대로 활동한다고 했지만 부족햇던 점이 많았던거 같습니다. 2학기 때는 총학의 활동을 좀더 늘리고 개방적으로 전환하여 학우여러분과 함께하는 총학이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익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