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명소 즐겨찾기창원에도 김수로가 있다!!!

 토일 오후 9시 45분만 되면 창원mbc에서 방영하는 김수로가 창원시와 관련 있다는 걸 알고 있는가? 드라마가 끝날 때 즈음 협찬을 자세히 보시는 분들이라면 창원시라고 적혀있는것을 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 드라마 김수로의 촬영지는 김해뿐만이 아니라 창원에도 있는 것이다! 그곳은 바로 창원시 마산합포구 구산면 석곡리 명주마을에 드라마 김수로 세트장, 구산면은 마산로봇랜드로 한창 개발이 진행 중이면서도 한편으로 김수로의 촬영지로 쓰이고 있는 것이다.

 드라마 김수로는 철의왕국, 해상교역의 왕국 가야의 건국사를 그린 드라마로 금관가야의 시조 김수로를 집중조명하고 있다. 드라마김수로에서 김수로는 집중과 통제가 아닌 자율과 경쟁의 리더십으로 가야를 건국한 인물이며 오늘날과 같은 지방분권화시대에 생각해볼만한 인물이다. 드라마김수로의 김해세트장은 야철장이 위치해있어 웅장한 멋이 있다면 마산세트장은 '국읍거리'와 '김해관'등이 위치해 있어 아기자기한 멋이 있다.  드라마 세트장은 드라마를 촬영하고 있는 9월까지는 공사중인 관계로 개방이 안 되지만 촬영이 끝나고 나서는 시민들에게 개방된다고 하니 드라마에 관심 있는 사람뿐 아니라 일반시민들의 관광명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또한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자동차를 가진 분이 계시다면 명주마을로 가는 도중에 마산의 아름다운 해안도로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원래 해상유원지가 있기도 했던 지역으로 날씨만 좋다면 구마산이 정말 내고향 남쪽바다라고 불린다는 말에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또한 저도연륙교가 근처에 자리잡고 횟집등 음식점이 있어서 연인끼리 다리에서 사랑을 다짐하고 주변에 음식점에서 식사 한 끼를 한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명주마을로 가는 버스는 63,65번을 타고 명주마을 종점에 내리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