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경남학생 컴퓨터활용 경진대회' 개최6월 28일부터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접수

 작년 여름, '웹CF 공모전'과 '탐구지식 경진대회'를 개최한 우리대학 정보전산원은 오는 8월 28일(토)에 '경남학생 컴퓨터활용능력 경진대회'를 2가지 분야(정보기술, 컴퓨터그래픽)로 나눠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를 대상으로 각각 치러지는 '정보기술 분야'는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다루게 되는데, 응시자들은 실기로 치러지는 이 2과목을 50분 내에 완성해야한다. 정보전산원측은 현재 응시자를 200~300명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만약 이보다 더 맣은 응시자가 지원하게 된다면 필기 형식으로 예선전을 치룰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컴퓨터그래픽 분야는 포토샵을 다루게 되는데, 전산원은 70분의 제한시간 내에 이미지 활용 등 실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과제가 나갈 것으로 예상했다. 이 분야는 고등부와 대학부를 대상으로 하며,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같이 시험을 치르게 된다.

 경진대회는 오는 6월 1일(월)부터 홈페이지와 공문 발송을 통해 모집안내를 시작하고, 오는 6월 28일(월)부터 7월 27일(화)까지 응시자 접수를 하게 된다. 접수는 우리대학 홈페이지(www.changwon.ac.kr)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정보기술 분야 응시생들에게는 경상남도 교육감상이, 컴퓨터 그래픽 분야 응시생들에게는 창원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부상과 함께 △최우수 30만원, △우수 20만원, △장려 5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부상은 상금에 부합하는 상품으로 대체될 수도 있다.

 이 밖에 △접수학생이 많거나 수상자가 많은 학교/단체 학생들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단체상'이 수여되며 △교육자들 중 시상학생이 가장 많은 교사와 교수들에게는 '지도상'이 수여된다. 수상자 명단은 9월 10일(금)에 우리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9월 30일(수) 10시에 사회과학대학 계단강의실(22105)에서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정보전산원의 정득용 실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큰 대회를 유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CAD등의 어려운 컴퓨터 시험은 있지만 경상남도 내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파워포인트, 엑셀 등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한 컴퓨터 대회가 현재 전무한 것으로 알고 있다.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학생들이 응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이 대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기본적인 컴퓨터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남학생 컴퓨터활용능력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보전산원 (☎055-213-205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재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