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해외봉사활동, 다시 한번 더 얜지(延吉)로!국제사회 참여 및 문화교류 경험 증진에 좋은 기회

 우리 대학 학생과는 해외봉사활동 참여 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파견예정국가는 예년과 똑같이 중국 얜지(延吉)이며 파견 예정기간은 하계방학 기간인 7월 19일(월)부터 7월 29일(금)까지로 10박 11일이다.
 
 참가신청은 4월 26일(월)부터 5월 4일(화)까지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 해외봉사단원 지원자격은 ㅁ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으로 직전학기 평점평균이 2.5이상 △해외여행에 결격사유 없고 △사회봉사1 교과목을 이수 △한국어 및 영어교육, 태권도, 예능(미술, 음악, 무용, 사물놀이)에 재능있는 학생이다.
 
 해외봉사활동 참가 지원을 위한 서류제출은 △2010 하계 해외봉사활동 참가신청서 △서약서 △학부모 동의서와 함께 관련 자격증 및 봉사활동 인정서, 영어점수(토익, 토플, 텝스) 증병서의 사본을 봉림과 2층에 위치한 학생과로 제출해야 한다. 
 
 유의사항으로는 △신청서 상의 기재내용이 추후 거짓으로 판명 날 경우 선발을 취소 △서약서 및 학부모 동의서는 반드시 자필기재 △해외봉사활동 중 개별행동 자제 및 단체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는 것 등이 있다. 면접심사일은 5월 12일(수)로 지원자별 면접일정은 학생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선발인원 명단은 5월 13일(목) 학생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개별적으로도 선발 소식을 알려준다. 해외봉사활동단원에 선발된 학생은 500,000원을 본인이 부담해야 하고 발대식, MT 등 해외봉사활동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반드시 참가해야 하며, 봉사단으로 선발된 후엔 개인적인 사유로 중도 포기할 수 없다. 
 
 4기 하계 해외봉사를 경험했던 한 학생은 “해외봉사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국내에서는 체험해 볼 수 없는 좋은 경험들을 할 수 있다”며 “올해도 좋은 해외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견일정은 본교 및 파견국가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다음항목에 해당하는 학생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학교지원 해외봉사단 참가 경력이 있는 학생 △2007년~2009년 해외문화탐방 선발 학생.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