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보도 보도
내 손으로 법을 제정하다법무부 '가정헌법'만들기

 오는 27일(화)까지 법무부(매일경제 공동)에서는 '가정헌법 만들기와 학급헌법 만들기'라는 주제로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가정과 법의 존재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게 되었으며 또한 스스로가 가정법을 만듦으로서 우리 사회에 올바른 생활상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가정헌법 만들기 부문-가족이 다함께 모여 대화를 통해 서로 지켜야 할 약속이나 원칙 등을 내용으로 구성 △학급헌법 만들기 부문-같은 반 학생들이 회의 등을 통해 학교생활에서 서로 꼭 지켜야 할 약속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진다. 제출내용은 가정·학급헌법 내용, 제작과정, 가족·학급사진이다.

 참신하고 개성있는 헌법내용, 의미 있는 작품은 제작과정·사연 등을 고려한 심사를 통해 △대상 1명-상장 및 상금 200만원 △우수상 1명-상장 및 상금 100만원 △장려상 3명-상장 및 상금 50만원 △입상 5명-상장 및 상금 30만원 △특별상(학급헌법) 2명- 상장 및 상금 100만원을 수여받게 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A3 사이즈 고급 액자가 증정될 예정이다. 제출방법은 법질서 캠페인 사이트(www.lawNorder.go.kr)에 접속하여 '가정헌법 만들기' 코너에 응모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오는 5월 7일(금) 법질서 캠페인 사이트와 법무부 홈페이지를 통한 게재와 함께 수상자 전원에게 개별 통보한다.

 이와 관련된 문의는 법무부 법질서선진화기획단(☎02-2110-3726, lawnorder@moj.go.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창원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현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